인사말

존경하는 대한기관식도과학회 회원 여러분,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하게 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매서웠던 한파가 끝이 나고 생동감이 넘치는 봄이 기대되는 것처럼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의료환경에서도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시는 학회회원 여러분들의 마음에도 봄의 생동감과 활력이 깃드실 것이라 믿습니다.

지난 2년간 어려운 시기에도 대한기관식도과학회의 발전을 위해 온라인, 오프라인 학회에 열과 성을 다해 참여해주신 모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두 개의 구연 세션과 한 개의 특강을 준비하였고, 'Up-to-date issues in Oncology'와 'Tips & Pitfalls in Clinical Practice'의 두 심포지움 세션을 통해 다양한 국내 연자들을 모시고 강연 및 토론의 기회를 갖고자 하였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도 기관과 식도질환에 대한 활발한 학문적인 교류와 회원들 간의 우정을 확대하는 장이 될 것을 확신합니다. 특히, 종양학에서의 가장 최신의 치료 및 연구 동향과 임상 술기의 최신 지견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2023년도 춘계학술대회를 끝으로 28대 임원진은 지난 2년간의 임기를 종료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준비하는 학술대회에 많은 여러분들을 모실 수 있기를 희망하고,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열렬한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2월
대한기관식도과학회 회장 김진평